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_REVIEW

카시오 FX-570EX 공학용 계산기 추천

by SYEONIH 2020. 6. 4.
반응형

공대를 다니는 사람은 꼭 필요하다는 공학용 계산기를 사보았어요.

며칠 뒤에 기말고사라 시험공부도 해야 하고, 시험 볼 때도 필요해서

인터넷으로 카시오 FX-570EX 공학용 계산기를 구매했어요.

 

카시오 FX-570EX

구매한 제품은 카시오 FX-570EX입니다.

공학용 계산기도 브랜드도 다양하고 종류도 엄청 많기 때문에 무엇으로 살지 고민이 많았어요.

교수님이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가 좋다고 하셔서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위주로 찾아보았어요.

 

 

두구두구

카시오 FX-570ES PLUS 2ND EDITION 이랑FX-570EX , 이 두 제품 중에 고민했었는데

인터넷으로 4,000원 정도밖에 차이 안나길래 디자인이 더 예뻐 보이는 FX-570EX으로 결정했어요.

카시오 FX-570EX 계산기가 FX-570ES PLUS 2ND EDITION 보다 상위 버전이라고 해요.

이제 개봉을 해볼게요,, 모든 새로운 물건들은 설레네요.

 

 

설명서

설명서가 한국어, 스페인어, 영어 3개가 들어있어요.

설명 서안에는 계산기 사용법이 쓰여있는데 공학용 계산기를 안 써봐서 그런지 처음 보는 것들 천지

설명서를 숙지하면 엄청 쉽고 편하게 계산할 수 있다고 해요.

처음에는 차근차근 찾아서 해봐야겠어요.. ^ㅠ^

 

 

예쁘다

생각했던 것보다 심플하고 예뻐서 놀랐어요. 공학용 계산기 사용할 맛 나겠는데요?

알 수 없는 기호들이 많네요,, 빨리 적응해야겠어요. 끄는 법도 몰라서 찾아봤어요.,ㅋㅋ

 

키는 법 (ON): ON버튼

끄는 법 (OFF): SHIFT → AC (OFF) 버튼

 

 

심플

국가기술자격시험에도 공학용 계산기가 자주 사용되는데 계산기 기종이 한정되어있어요.

 

카시오 (CASIO) FX- 901~999

카시오 (CASIO) FX- 501~599 ← FX-570EX

카시오 (CASIO) FX- 301~399

카시오 (CASIO) FX- 80~120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도 쓸 수 있어서 좋네요.

 

 

MENU

MENU 버튼을 누르면 12가지 기능을 활용한 계산을 할 수 있어요.

1. 일반 계산 (Calculate)

2. 복소수 계산 (Complex)

3. 특정한 숫자 체계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Base-N)

4. 행렬 계산 (Matrix)

5. 백터 계산(Vector)

6. 통계 및 희귀 계산 (Statistics)

7. 분포 계산 (Distribution)

8. 스프레드시트 계산 (Spreadsheet)

9. 하나 이상의 함수에 따라 수치 표를 생성 (Table)

10. 방정식 및 함수 계산 (Equation/Function)

11. 부등식 계산 (Inequality)

12. 비율 계산 (Ratio)

 

 

케이스

공학용 계산기를 구매하면 기본으로 하드케이스는 있는데 

저는 흰색이라 때 타기 쉬울 것 같아서 따로 케이스 하나 더 구매했어요.

아마 시간이 지나면 계산기만 따로 들고 다닐 것 같긴 해요..

 

카시오 FX-570EX 공학용 계산기를 사 보았는데요. 내 돈 내산!

디자인이 아주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후기 보면 사용법도 쉽고 누르는 키감도 좋다고 하는데

잘 산 것 같네요. 앞으로 대학 다닐 동안 항상 들고 다닐 계산기 친구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