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_REVIEW

타피오카펄 삶는법, 버블티 만들기 (보관법, 해동법)_홈카페

by SYEONIH 2020.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나도 기대했던 타피오카 펄 삶기입니다.

공차, 팔공티를 진짜 너무너무 좋아했는데 나갈 일도 별로 없고 그래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약간 걱정이 되긴 하지만 새로운 도전!!

 

재료들

네이쳐티몰에서 구입했고

가격 타피오카 펄 1KG 9,9008,700

버블티 빨대 503,0002,200

 

 

조리법

<타피오카 펄 삶는 법>

1. 타피오카 펄은 눌렀을 때 부서질 정도로 해동해놓는다.

2. 타피오카 펄 양의 3~5배의 물은 끓인다.

3. 반드시 물이 끓은 후에 타피오카 펄을 넣는다.

4. 20분 삶은 후 불을 끈 채로 20분 뜸 들인다.

5. 뜸 들인 후 찬물에 깨끗이 씻는다.

6. 시럽과 섞어서 재운다. 보관은 시럽과 섞기 전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한다.

 

 

블랙 타피오카펄

1. 완전히 해동하기

완전히 해동해야 달라붙지 않아요. 손으로 눌렀을 때 바스러지면 완전히 해동된 거예요.

타피오카 펄이 삶기 전에 이렇게 생겼는지 몰랐는데 바스러지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300g

저는 타피오카 펄 300g만 사용했어요.

물을 타피오카 펄 양의 3~5배를 넣어야 하는데 그만큼 큰 냄비를 꺼내기 귀찮잖아요,,?

그래서 물 양을 생각해서 300g만 썼고 나머지는 통에 비닐채로 넣어서 냉동 보관했어요.

필요할 때 꺼내기 편하게!

 

 

888

2. 타피오카 펄 양의 3~5배의 물은 끓인 후 타피오카 펄을 넣기

타피오카 펄 300g이니까 저는 5배인 물 1.5L을 끓였어요.

반드시 물이 펄펄 끓은 뒤에 넣어야 해요. 미지근한 상태에서 넣으면 전분이 녹아서 떡이 된다고 해요.

물을 많이 넣는 이유를 달라붙지 않게:-)  타피오카 펄 넣고 20분 타이머 시작~

 

 타피오카 펄이 사진처럼 올라오면 중불로 줄이고 남은 시간 동안 계속 저어주면 됩니다.

저는 5분 간격으로 저어주었어요. 달라붙지 않게 열심히 저어주면 됩니다.

색깔은 아직 갈색빛이 돌 거예요. 그게 정상입니다 ㅎㅎ

 

 

끝이 보인다!

 3. 20분 끓인 뒤 20분 뜸 들이기 후 찬물로 씻기

20분 동안  타피오카 펄을 끓이셨다면 불을 끄고 뚜껑을 덮고 다시 20분 동안 뜸 들입니다.

꽤 손도 많이 가고 오래 걸리죠..? 그래도 맛있으니까 봐준다,,

20분 동안 뜸 들이고 열어보면 펄은 다 가라앉고 검은 물만 둥둥

이제 색깔이 검은색으로 변했을 거예요. 그러면 찬물로 깨끗이 씻어줍니다.

남은 전분 없이 몇 번 계속 씻어줬어요.

 

 

달달

4. 시럽과 섞어서 재우기, 보관은 시럽과 섞기 전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

타피오카 펄 120g 물 20g 흑설탕 20g (물:흑설탕=1:1 )

저는 우선 3~4인 분양을 준비해 봤어요. 그리고 흑설탕 흰 설탕 상관없어요.

이상태로 30분~1시간 재우면 끝!

남은 펄은 시럽과 섞기 전에 보관해야 해요. 보관법은 아래에 써둘게요.

 

 

밀크티

5.원하는 음료와 맛있게 먹기

미리 준비해둔 밀크티에 타피오카 펄 넣어서 먹어봤어요.

생각보다 맛이 비슷해서 놀랐어요. 특히 펄이 그냥 파는 거랑 다를 게 없었어요.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은 느낌?! 같이 먹을 다른 음료도 더 찾아봐야겠어요.

아무튼 버블티 만들기 대☆성☆공 가격 생각하면 가성비 짱짱

 

 

보관법

<보관법>

비닐봉지에 먹을양의 타피오카 펄을 그림과 같이 소분해 접은 후 통에 넣어서 냉동 보관합니다.

보관법도 간단하죠? 먹을고 싶을 때 쉽게 꺼내서 먹을 수 있어요.

 

 

<해동법>

1. 그릇에 얼려진 타피오카 펄을 그릇에 두고 뜨거운 물과 합계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기

혹은

2. 끓는 물에 2~3분 삶기

 

그다음은 똑같이 찬물에 씻고 다시 시럽에 재워두면 됩니다.

 

 

처음으로 타피오카 펄을 만들어서 먹어봤는데 맛있어서 놀랐어요.

1시간~2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맛과 가격이 착해서 자주 해 먹을 것 같아요.

집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으면 한번 해보세요. 의외의 맛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natureteamall.com/

 

네이쳐티 몰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홈카페 생활백서, 버블티, 타피오카펄, 흑당, 밀크티, 홍차, 시럽, 에이드, 원두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