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COOKING&BAKING

에어프라이어로 이연복 멘보샤, 멘보샤 소스 만들기

by SYEONIH 2020. 6. 3.
반응형

에어프라이로 뭘 해 먹을까 막 찾아보다가 냉장고에 새우를 발견했어요.

멘보샤를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서 오늘은 멘보샤를 만들어 볼 거예요. 한 번도 안 먹어봐서 나름 기대가 되었어요.

 

기대가 되죠?

준비물 (2~3인분)

 

<멘보샤 재료>

새우 16개, 식빵 4개 , 감자전분 2T, 계란 흰자 1개, 레몬즙(생략 가능) 0.5T,

굴소스(치킨스톡) 0.5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멘보샤 소스 재료>

케첩 3~4T, 굴소스 1T, 식초 1T, 설탕 1T, 다진 마늘 0.5T

 

냉동 새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새우를 이용해봤어요.

저는 2~3인분으로 냉동새우 16개를 썼어요. 다 만들고 나니까 더 넣어도 될 것 같았어요.

냉동새우를 물에 담가서 해동했어요. 새우 보니까 새우볶음밥도 먹고 싶다,,

 

 

새우새우

새우를 취향대로 다져줍니다. 저는 한 50~60%만 다진 것 같아요.

씹는 식감을 원해서 약간 크게 다져주었어요.

이연복 셰프님 보면 칼로 내려치면 뭉개지던데,, 저는 절대 안 되네요 ㅋㅋㅋ 스킬과 힘이 필요해요..

다 다져주었으면 감자전분 2T, 계란 흰자 1개, 레몬즙 0.5T, 굴소스(치킨스톡) 0.5T, 소금 후추 약간

넣고 섞어줍니다.

만들어보니까 계란 흰자 반만 써도 될 것 같아요 1개보다는 적게 쓰세요!

 

 

두근두근

그다음 잘라놓은 식빵 위에 올려주면 끝났어요. 냉동고에 넣어둔 식빵 쓰시면 잘 잘려서 편해요.

사진 보면 아시다시피 약간 묽어요. 계란 1개보다 적게 쓰면 더 완성도는 높을 거예요 :-)

새우 좋아하니까 듬뿍듬뿍 올려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전에 식빵 양쪽 면에 기름칠해주어야 바삭바삭해요.

 

 

노릇노릇

저는 에어프라이어 170도 7분 / 뒤집어서 170도 6분 해주었어요.

보시면서 원하는 색깔 나오면 빼세요.. 요리는 그냥 감으로!!

뒤집어 주기 전인데 노릇노릇해서 성공 예감이에요. 기대가 된다. 두굳두근

에어프라이어 사길 100번 잘했다 생각 중이에요.

 

 

완성

대박대박대박 0_0 정말 잘된 것 같지 않나요? 감격스럽네요 ㅜㅜ 완전 비주얼 깡패

빨리 먹어봐야겠어요. 노릇노릇 바삭바삭한 비주얼.. 맥주랑 먹으면 최고일 것 같아요.

예쁜 접시에 플레이팅 하러! ㄴㅇㄱ

 

 

맨날 쓰는 노란 접시

플레이팅 해보았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란 접시, 소스도 하트하트

요리가 잘 완성되어서 플레이팅하고 사진 찍으면 뿌듯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져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생각보다 오래 안 걸려서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을 듯해요.

 

 

이야야야야~~~~~

오늘 요리도

씹는 순간 바사삭! 그리고 새우가 입에서 뿅뿅하는데 소스랑 섞여서 뿜 뿜 하는 맛,

진짜 맛있어요. 멘보샤가 원래 이런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맛있는 맛,

멘보샤 자체도 맛있었는데 소스가 별거 안 들어가지만 환상적이에요.. 다들 맛있다고 칭찬하네요ㅎㅎ

 

멘보샤를 기름에 넣고 튀기니까 기름을 많이 먹을까 봐 못 만들었는데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니까 걱정도 안 되고 맛있게 만들어졌네요!

저처럼 기름 때문이 시라면 바로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