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COOKING&BAKING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신비한 바닷속 이야기)_ 집콕놀이

by SYEONIH 2021. 1. 18.
반응형

오늘은 토이 쿠키 만들기 신비한 바닷속 이야기를 가져와봤어요.

 

요즘 집에서 할 것도 없고 심심해서 한번 사 보았어요.

주변에 친구들도 많이 하길래 궁금하기도 하고 ㅎㅎ

냉동보관인데 그것도 모르고 밖에 내놓았네요,,

 

 

토이 쿠키 만들기

1. 반죽 녹이기 (실온 1시간/봉지에 꺼내서 전자레인지 10초)

2. 반죽이 말랑해지게 만지기

3. 원하는 모양 만들기

4. 쿠기 굽기

 

 

6가지 반죽이 들어있어요.

플레인. 당근. 카카오

토마토. 시금치. 단호박

자연재료로 색을 냈다고 해요.

 

아래 플라스틱 통 밑에는 틀이 있어서

만들기 어려우면 찍어서 모양을 낼 수 있어요.

 

 

저는 계속 실온에 두어서 그런지 반죽이 아주 말랑말랑해요!

색도 예뻐서 빨리 만들고 싶어 지네요,,ㅎㅎ

근데 파란색이 없어서 아쉽,,ㅠㅠ

 

 

후,,, 이거 만드는데 1시간이나 걸렸어요...

예전부터 좋아했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캐릭터로 만들어 보았어요.

핀, 제이크, 비모

무지개콘, 레몬 백작(레몬 그랩)

리카르 디오, 아이스 킹(얼음 대왕), 버블검

 

 

근데 만들면서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반죽이 갈라지더라고요,,

그래서 더 만들기 어려웠던 것 같아요,,ㅜㅜ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 땡벌ㄹ,,,

남은 반죽이 있었지만 더 이상 만들다가는

짜증 날 것 같아서 ㅋㅋㅋ

아까 모양 찍는 걸로 다 찍어 버렸어요!

 

 

짜잔!!~~

에어 프라이기에 130도로 15분 구워줬어요.

너무 귀엽게 나와서 만족해요ㅋㅋㅋ

잘 안 붙어서 걱정했는데 구워지면서

알아서 반죽끼리 붙더라고요! 

 

 

귀요미들,, 핀. 제이크. 비모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

파란색이 있었으면 좋았을걸 ㅜㅜ

다 내입 속으로 와아앙ㄱ그 그 극 그!~

 

맛은 없어요,, 자연의 맛,, 건강해지는 맛,,,

그냥 재미로 해보는 거 추천드려요,, 맛은 플레인만 맛있어요^;^

집에서 심심하거나 할 거 없을 때

예쁜 쓰레기를 만들어봐요^0^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