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COOKING&BAKING

애플 크럼블, 애플파이 만들기_홈베이킹

by SYEONIH 2020. 5. 31.
반응형

오늘 만들 홈베이킹은 애플 크럼블, 애플파이이에요.

저번에 마카롱 만들다가 아몬드가루가 남아서 어떻게 처리할까 하다 찾은 '애플 크럼블'

이번 홈베이킹은 지금까지 만든 것 중에 역대급으로 맛있었어요.

 

애플 크럼블

반죽 레시피는 유튜버 '자도르 J’adore' 님의 레시피를 사용했고,

사과조림은 여러 레시피를 찾아봐서 저의 입맛대로 만들어 봤어요.

블루베리 크럼블은 옥수수 전분이 필요한데 없어서 애플 크럼블로 했어요.

지금부터 만드는 과정을 써볼게요!

 

 

크럼블 준비물

[크럼블 재료]

아몬드가루, 박력분, 무염버터, 설탕, 시나몬 파우더, 소금

 

[케이크 반죽 재료]

무염버터, 설탕, 계란, 박력분, 우유, 소금, 바닐라 익스트랙 (생략 가능)

 

[사과조림 재료]

사과, 설탕, 레몬 즙, 올리고당 , 시나몬 파우더

 

크럼블 완성

아몬드가루 20g, 박력분 20g, 무염버터 20g, 설탕 20g, 시나몬 파우더 한 꼬집 , 소금 한 꼬집

'자도르'님 레시피의 반으로 사용했어요. 해보니 2~3인분 정도 나온 것 같네요 :-)

크럼블을 만든 뒤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아래에 링크 올려놓을 테니 만들 때 참고하세요.

 

 

사과 조림 완성

사과 조림은 사과 1개, 설탕 1T, 레몬 즙 1T, 올리고당 1T , 시나몬 파우더 0.5T을 넣고

수분이 사라질 때까지 조려주면 됩니다.

검색해보면 많은 분들이 자세히 올려두었더라고요. 시나몬 파우더는 취향에 맛게 조절하세요!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시나몬 향을 좋아해서 냠냠

 

 

케이크 반죽

무염버터 40g, 설탕 35g, 계란 25g, 박력분 50g, 우유 22g , 소금 한 꼬집, 바닐라 익스트랙 1g

케이크 반죽도 '자도르'님 레시피의 반으로 사용했어요. 

보통 크럼블과 케이크 반죽을 나누지 않는데 더 좋은 식감을 위해서! 

손은 많이 가지만 맛있을 결과물을 생각하면서 열심히 만들어봤어요.

원래 틀에 해야 하지만 틀이 없는 관계로 그냥 종이 호일에 모양을 잡아주었어요..

 

 

맛있겠다.

그다음은 아까 만든 사과 조림을 위에 올려주세요.

벌써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빨리 먹고 먹어보고 싶네요.

블루베리로 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블루베리로도 해보려고요.

옥수수 전분 말고 감자, 고구마 전분은 성분이 다르다고 해요, 그래서 베이킹할 때는 옥수수 전분이 필요해요.

 

 

크럼블222

마지막으로 아까 냉장고에 넣어둔 크럼블 반죽을 꺼내어 원하는 크기로 부셔서 뿌려주세요.

저는 큼지막하게 올려주었어요. 소보로 빵을 좋아하는 저로서 나중에 크럼블을 더 많이 만들어서 뿌리려고요,

이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주었어요.

원래 170도에 40분 정도 하라고 했는데 양도 적고 금방 구워져서 계속 열어보고 확인해가면서 했어요.

 

 

완성

짠~~ 애플 크럼블 완성!! 진짜 비주얼 최고,, 크럼블이 바삭바삭해 보이네요.

네모난 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비록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어요.

 

 

대성공

☆대☆성☆공

와,, 진짜 맛있었어요. 안에는 크럼블이 바삭한데 안에 사과는 달달하고 케이크 반죽은 촉촉하고,,

그리고 사과랑 크럼블 때문에 식감도 좋고 사과, 시나몬 향이 입에 퍼지면서,, 환상적이에요.

준비물만 있으면 만들어보세요,, 가족들도 파는 것 같다고 다 먹어버렸어요.

 

이제 거의 마지막 베이킹이 아닐까 싶네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6월에는 베이킹 안 하려고요..

베이킹이 진짜 살이 엄청 쪄요ㅜㅜ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나 찾아봐야겠어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pnPWCXCdw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