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COOKING&BAKING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

by SYEONIH 2020.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지라이식 라면 (볶음 라면) 만들기!

저는 요즘 나갈 일이 없어서 집에서 끼니를 모두 해결해요. 그래서 맨날 요리하기도 귀찮아서 간단한 요리 없을까? 하다가 찾은 쿠지라이식 라면!

 

그림으로,,

준비물 사진을 못 찍어서 그려봤어요,,,ㅎㅎ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준비물라면, 물, 계란 (치즈, 파)

정말 간단하죠? 집에 없을 수 없는 재료들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예요. 라면은 매콤할수록 맛있다고 해서 저는 신라면으로 준비했어요. 

치즈랑 파는 입맛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완전 기본 재료들만 가지고 해 봤어요.

 

이것도,,

요리하는 사진도 열심히 그렸어요..ㅋㅋㅋ

 

요리법

1. 물 250ml (머그컵 가득 한 컵)을 넣고 끓입니다.

2. 물이 끓으면 라면 사리와 후레이크를 넣어줍니다.

3. 라면을  풀어줍니다. 다 풀리면 그때 라면 스프를 반만 넣어줍니다.

4. 잘 섞고 난 후 가운데에 구멍을 만들어 계란을 넣어줍니다. (치즈도 이때 넣어줍니다.)

5. 뚜껑을 덮고 1분쯤 기다려줍니다.

 

 

물 양 조절은 끓이면서 더 넣어줘도 되니까 걱정 안 해도 돼요. 그리고 라면 수프 양은 입맛에 맞게 덜 혹은 더 넣어주셔도 돼요. 

물 양이 적어서 그런 지 3분 정도 걸리면 완성이 돼요. 빠르고 맛있는 쿠지라이식 라면 완성!

 

 

쿠지라이식 라면 완성!

예쁜 접시에 담아주면 짠! 딱 봐도 맛있어 보이죠?

저는 위에 깨를 뿌려 봤어요. 처음 만들어 봤는데 이렇게 쉽게 성공했어요. 

 

 

계란이 포인트

계란 노른자가 덜 익은 게 포인트예요. 계란 노른자에 라면을 찍어 먹으면,, 환상☆ 라면은 냄새부터가 맛있는 것 같아요,, 글을 쓰는 지금도 사진에서 라면 냄새가 나는듯한 기분..ㅜㅜ

 

 

쥬르르ㅡㄱ

비주얼이 미쳤어요.. 안 해 먹을 수가 없는 레시피와 비주얼이죠? 항상 먹는 라면이 질리면 한 번쯤은 이렇게 먹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새롭지만 언제나 맛있는 맛. 짭조름하고 매콤해서 순식간에 먹어버렸어요,, 

 

 

쿠지라이식 라면은 '목요일의 플루트'라는 일본 만화에서 소개가 되었다고 해요. 쿠지라이 사나라는 주인공이 만들어서 이름이 쿠지라이식 라면.. 저도 저의 레시피를 만들어볼까 봐요 ㅋㅋㅋ

 

 

레티지아 근황

레티지아 키운 지 거의 2주 정도 되었는데 진짜 많이 자랐죠? 화분이 작은 것 같아서 곧 분갈이도 해주려고 해요.

잘 자라서 기분이 좋네요.

오늘도 저의 블로그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