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COOKING&BAKING

엄마 생신상 준비 1탄 + 쿠키 만들기

by SYEONIH 2020.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첫 번째 게시물이에요.

오늘은 4월 4일, 엄마 생신이 음력 3월 14일로 4월 6일인데 저희 가족은 하루 전에 생일을 챙겨요. 그래서 오늘 하루 일과는 엄마 생신상 장 보고, 쿠키 만들고, 토익공부하려고요.
어제 과제한다고 늦게 자서 오늘 오후 1시에 일어났어요. 밥 먹고 뒹굴뒹굴하다가 엄마 생일상 재료 사러 나갔어요, 집 주변에 있는 마트로 갔어요!

 

거울 샷

오늘의 룩! 스컬프터 바람막이 며칠 전에 샀는데 너무 이뻐서 자주 입고 다녀요, 이쁘죠? 머리 말리지도 않고 그냥 나갔어요. 바람에 말리는 그 느낌 저만 좋아하나요?ㅎㅎ

 

 

집 앞 벚꽃나무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어서 꽃이 핀 줄 몰랐다가 며칠 전에 산책하고 알았아요. 꽃은 맨날 봐도 기분이 좋아지고 이쁜것 같아요. 날씨 확인해 보니까 13도였어요. 춥지도 덥지도 않고 시원한 봄 날씨 너무 좋아요. 원래 꽃구경도 가고 그래야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ᅮᅮ 내년에는 꼭 가야겠어요~

 

 

쇼핑 카트

별로 살 건 없는데 괜히 쇼핑카트 밀고 싶어서 가져갔어요. 어렸을 때 쇼핑카드 안에 의자에 앉았던 기억이 나네요. 좀 크고 나서는 내가 밀겠다고 막 어리광 부렸는데 이제 혼자서도 장보고 쇼핑카트 밀 나이네요,, 혼자 와서 이것저것 찾으면서 쇼핑하는 게 너무 어색하고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입구도 못 찾아서 헤맸네요,, 보통 인터넷으로 시키던가 부모님이랑 마트 왔는데 혼자 온건 처음이라서 엄청 떨렸어요 ㅋㅋ

 

 

산 재료들

엄마 생신으로 미역국, 잡채, 오레오 아이스박스가 메인으로 만들려고 해요. 부족한 재료를 사봤고 나머지는 평소에 베이킹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씩 만들어 먹는데 베이킹 재료들 나온 김에 샀어요. 미역국에 들어가는 고기를 뭘 사야 할지 몰라서 친구 수민이한테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이 친구는 매번 엄마 생신 때 밥 차려서 이제 마스터했어요. ㅋㅋㅋ

 

 

셀프 계산대

다 카트에 담고 계산하러 왔어요. 이번에는 뭐든지 다 내 힘으로 하고 싶어서 계단 대도 셀프 계산대! 카트 사진에는 없지만 심술도 샀어요. 케이크 하면서 와인도 하고 싶었지만.. 와인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나름 준비한 심술.. 이거 정말 맛있어요 ㅎㅎ 셀프 계산대 사용하는데 성인 인증하라고 했는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 당황하는 중에 뒤에 직원분이 도와주셨어요. 이제 술 살수 있는 나이지만 아직도 사는 게 불안불안해요.

 

 

가방속

뒤에 사람들이 많아서 그냥 바로 가방에 쏟아부었어요. 이제 집으로 갑니다~

 

 

플레이 리스트

아까 집에서 출발하면서 집 도착할 때까지 들은 '쿠기' 노래 ;-) 쿠기 좋아합니다.,, 막간을 이용한 홍보! 쿠기 새 노래 나왔어요 ㅎㅎ 이번 노래 중에 저는 'NONO'랑 'RIDE WITH ME' 가 좋더라고요. 노래 많이 들어주세요..

 

 

준비물들

집 오자마자 손 씻고 베이킹을 했어요. 유튜브에 'COOKING TREE'라는 유튜버님 영상 보고 따라 했어요. 베이킹은 따로 배운 적은 없고 평소에 엄마 요리하시거나 베이킹하실 때 옆에서 그냥 재밌게 같이 했을 뿐! 오늘 만들 쿠키를 브라우니 쿠기입니다. 편의점에 초코 블랑이라고 맛있는 쿠키 있어요. 수능 때 독서실 다니면서 친구랑 같이 사 먹고 그랬던 추억이,,,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동글동글 반죽

박력분, 초콜릿 옷이랑 아이패드에 다 묻히면서 열심히 반죽했어요. 반죽 잘 되어서 성공한 느낌이 벌써 ㅎㅎ 초코 반죽을 흰 반죽으로 싸서 아래 사진처럼 만든답니다.

 

 

귀엽다

짠 만들어보니까 총 10개 분량이 나왔어요, 하루면 다 먹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벌써 맛있어 보여요 이 반죽을 납작하게 펴서 오븐에 구우면 됩니다. 쿠키 만드는 방법 링크는 아래에 넣어둘게요!

 

 

완성!!

맛있겠죠!!! 진짜 맛있었어요 달지도 안달 지도 않게 적당하고 안에는 촉촉함까지,, 완벽했어요. 베이킹을 자주 하니까 점점 실력이 늘더라고요. 예전에는 반죽부터 망했는데 이젠 반죽 상태만 봐도 딱 알아본답니다

 

 

녹는다..

안에 사진에요. 딱 봐도 촉촉해 보이죠?! 입에 들어가면 녹아요.. 나중에 친구들 만들어 줘야겠어요. 가족들도 맛있다면서 가져갔어요. 뿌듯합니다!

 

만들고 나서 가족들이랑 저녁 먹고 좀 쉬다가 과제 끝내고 제출했어요. 수능 공부할 때는 하기 싫어서 집중도 안 됐는데 과제는 집중해서 후딱 해버리더라고요.. 수능은 하는 게 아니에요.. 고3 분들 진짜 힘내세요,, 재수하는 친구들도 꼭 원하는 대학 붙자ㅜㅜ 응원한다 파이팅!!

 

 

유연석 사랑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각은 10시 40분이에요. '이태원 클라쓰' 끝나서 금토에 볼 드라마가 없어서 심심해요. 넷플릭스로 하이 바이 마마나 정주행 할까 생각 중이랍니다. 요즘 본방사수하는 드라마는 '슬기로운 의사 생활'이에요. 배우분들이 연기도 잘하시고 말하는 게 너무 유쾌해서 한주를 이거 보려고 버텨요.. 추천해요 (넷플릭스에요 있어요)

 

저는 이제 11시 30분부터 토익 공부를 하러 갑니다! 조금만 하다가 자려고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으니까 시간을 너무 비효율적이게 쓰는 것 같아서 4월에는 매일 조금이라도 꼭 토익 공부하기로 다짐했어요! 토익 900점대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어요 제발 ㅜㅜ 나중에 토익 공부 일상도 올릴게요

 

이렇게 저의 첫 블로그 게시물이었습니다. 블로그 처음 써보는 거라 서툴러도 많이 놀러 와서 봐주세요! 다음 편은 엄마의 생신상 차리기 2탄! 실전 편입니다 ㅎㅎ

 

 

쿠킹트리 쿠키 ↓

브라우니 쿠키  https://youtu.be/hdDu_tAbZBw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