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COOKING&BAKING

백종원이 극찬한 카이막 전기밥솥으로 만들기 + 발르슈트

by SYEONIH 2022.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요즘 핫하디 핫한 카이막! 다들 드셔보셨나요?

저는 카페에서 먹어봤었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준비물 (2인분 기준)

생크림 250ml

우유 250ml

전기밥솥

(이때 휘핑크림 안되고 꼭 생크림으로 해야 돼요!)

 

 

생크림과 우유를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벌써 끝! 간단하죠?

 

12시간 보온을 해줍니다.

12시간 넘겨도 상관없어요!

 

 

저는 13시간 정도 보온해 주었어요

꺼내보면 저렇게 막이 생겨야 성공이에요!

만약에 막이 생기지 않았다면 보온을 좀 더 해보세요!

 

 

열기를 식히고 랩으로 씌워서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냉장고에 24시간 내버려두면 완성!

24시간 넘겨도 딱히 상관은 없어요!

단지 못 기다릴 뿐,,,

 

 

카이막 완성!

자르다가 중간에 빠뜨려서 모양은 아쉽지만

그래도 성공적으로 완성했네요ㅎㅎ

꿀 듬뿍 섞어서 식빵에 쓰윽 발라서

한입 와앙!

 

 

+

카이막만들고 남은 건 어떡하지 싶을 때는

발르슈트를 만들어보세요!

우유의 비릿함 대신 고소함으로 가득한 음료가 된답니다!

카이막을 걷어내고 남은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따듯해질 때까지 돌려주세요

 

 

그다음 꿀 한 스푼을 섞으면 완성!

꼭 드셔보세요,, 진짜 우유랑 같이 비교해서 마시면

차이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물론 사서 먹는 카이막이 훨씬 맛있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