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DAILY LIFE

나에 대해 알아보기 (성격유형검사 MBTI, 꼰대성향검사)

by SYEONIH 2020. 5. 23.
반응형

오늘은 심심할 때 해볼 수 있는 각종 테스트를 가져와봤어요.

저는 이런 테스트하는 걸 좋아한답니다. 나에 대해 알아가는 느낌!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이번에 해볼 테스트는 성격유형검사 MBTI, 꼰대 성향 검사로 2가지입니다.

 

 

<성격유형검사 MBTI>

성격유형검사 MBTI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이다.

4가지는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E-I) 지표,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사고-감정(T-F) 지표,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드러난 생활양식을 보여 주는 판단-인식(J-P) 지표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ISTJ

저는 ISTJ '청렴결백한 논리 주의자'가 나왔어요.

 

ISTJ 특징

자신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그들이 하는 일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허투루 쓰지 않으며, 이에 필요한 업무를 정확하고 신중하게 처리 한다.

뭐든 쉽게 가정하여 결론 내리지 않는 이들은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선호한다.

 

뱉은 말에 책임과 평판. 백해무익 하 무리와 있느니 차라리 혼자가 낫다.

논리 주의자형 사람이 무언가를 하겠다고 하면 얼마나 많은 희생이 따르던지

자신이 한 말에 책임을 지고자 기어이 해내고야 만다.

혼자 일하는 것을 선호하며 자신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을 가능케 하는

어느 정도의 지위나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거의 중간

표를 보니 한쪽으로 아예 치우치는 쪽이 없고 거의 중간이네요.

INFJ (내향형, 직관형, 감정형, 판단형) → ISTJ (내향형, 감각형, 사고형, 판단형)로 바뀌었어요.

 

INFJ는 '선의의 옹호자'

강한 의지와 분별력이 있는 이들은 단순히 개인의 이득을 취하는 데 이를 활용하는 것이 아닌,

그들의 창의적인 상상력과 강한 신념, 그리고 특유의 섬세함으로 균형 이루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선의의 옹호자형 사람은 다른 이들의 감정을 섬세히 잘 살피며,

다른 이들도 역시 마찬가지로 그렇게 해주기를 바란다.

 

저는 내향형, 판단형은 확실하고 직관/감각, 감정/사고 그 중간에 있는 것 같네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꼰대 성향 검사>

꼰대 성향 검사

총 43문제이고 꼰대력 최고 레벨은 Lv.5입니다.

꼰대란 권위를 행사하는 어른이나 선생님을 비하하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성세대 중 자신의 경험을 일반화해서 자신보다 지위가 낮거나 나이가 어린 사람에게

일방적으로 강요하는, 이른바 꼰대에서 파생된 ‘꼰대질’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의미로도 사용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Lv.2

투머치 토커 훈장님 (PRA)의 특징

인간관계에서 선을 긋는다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음.

앎에 대한 욕심이 강해서 모르는 게 생겼을 때 검색창 문턱이 닳을 기세로 찾아보는 편.

비효율적인 상황이 되거나 사실과 다른 말을 들으면 반드시 이 구역 팩력배가 되어 뚜까 패고 바로잡아야 직성이 풀림.

본인은 꼭 필요한 말만 한다고 생각한다는 게 함정.

 

팩폭

생각보다 낮게 나와서 다행이긴 하네요. 꼰대가 아예 없다고는 생각 안 하고 있었어요.

투머치 토커 훈장님 (PRA)의 특징 완전 저네요ㅋㅋㅋ 꼰대가 되지 않도록 조심조심!!

부모님이랑 친구들도 시켜봐야겠어요.

 

https://www.lllkkdti.com/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KKDTI)

누구나 꼰대가 될 수 있다! 나의 꼰대 유형은?!?

www.lllkkdti.com

 

검사 결과가 저를 잘 표현하는 것 같아서 웃기면서도 고칠 점이 보여서 재밌었어요.

평소에 할거 없을 때 테스트하면서 시간 보내세요. 의외로 팩트 폭력으로 신선해요.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