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DAILY LIFE

[토익 공부법] 토익 독학으로 한번에 960점 만들기

by SYEONIH 2022. 6. 26.
반응형
토익 성적

 

TOEIC 독학

960 (LC: 495 / RC: 465)

(만점 990 (LC: 495 / RC: 495))

 

 

토익 시험이란?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시험입니다.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토익 시험 구성

토익 문제수

: 총 200문제

LC 100문제 + RC 100문제

 

토익 시험시간

: 총 120분 (2시간)

LC 45분 + RC 75분

 

가장 헷갈려하시는 것

"LC 풀 때 RC 풀 수 있습니다."

 

 

사용했던 교재, 문제집

해커스 토익 750+
: 파트별로 공부할 때

 

ETS 정기 기출문제집
: 실전 연습할 때

 

 

토익 공부법

[LC]
파트 1 - 헷갈리는 표현 정리.
파트 2 - 이게 왜 답이지? 하는 것들 정리 + 질문 의도 캐치하기
파트 3, 4 - 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 익히기 + 많은 정보에서 질문에 관련된 답 찾기 연습

 

LC를 들으면서 문제를 동시에 풀었어요. 

파트 3,4 같은 경우에 말하는 순서가 질문의 순서와 일치하기 때문에 듣는 대로 바로 문제를 풀었어요.

저는 옆에 노트를 적으면 더 헷갈리더라고요.
그리고 파트 3,4는 한번 놓치면 답이 없기 때문에 빡 집중하고 풀어야 해요.
파트 3,4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파트 4부터 공략하는 걸 추천드려요. 

파트 4는 한 사람이 말하는 거라 개인적으로 파트 3보다 쉽고 덜 우왕좌왕한 느낀 이 들어요. 

 

 

[RC]

파트 5 - 어휘가 약한지 문법이 약한지 파악하기. 부족한 부분 문제집으로 집중 공략
파트 6- 전체적인 흐름 파악. 어휘, 문법 문제 먼저 풀기
파트 7- 문제 보고 지문 읽기. 자신이 자신 있는 유형부터 풀기

 

우선 파트 5,6은 다 맞는다는 생각으로 공부했어요.

파트 7에서 이메일, 문자 등등 내가 자신 있는 문제부터 풀어서 시간을 단축시키고

뒤에 긴 지문이나 자신 없는 유형에 시간을 쏟아부었어요. 오답은 세세하게 안 했어요.

어차피 같은 지문이 나오는 게 아니니까 파트 5,6에서 자주 틀리는 어휘나 문법은 따로 정리했는데

파트 7은 그냥 어느 부분에 정보가 있는지 정도만 체크하고 넘어갔어요.

 

 

실제 시험

시험장 가는 길에 유튜브에 토익 예상 문제들 올려주시는 거 풀면서 갔어요.

머리 예열도 되고 거기에 설명하시는 포인트나 문제들이

실제 시험에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조회 수 높은 분으로 영상 2개 정도 봤어요. 
LC 푸는 동안 RC 파트 5 다 풀었어요.

앞에 파트별로 설명 나올 때, 파트 1,2에서 답이 정확히 떨어질 때, 파트 3,4 문제 읽어줄 때

이럴 때 틈틈이 가서 풀었어요.

그래야 파트 6,7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요.

이게 높은 점수받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토익 준비물

샤프 혹은 연필 , 지우개 , 신분증 , 시계

 

 

토익 접수

https://exam.toeic.co.kr/

 

[TOEIC, TOEIC Speaking ® 공식 사이트]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영어 시험, TOEIC 세계 160개 이상 국가, 14,000여 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채용, 승진 또는 해외파견등에 활용하는 국제 공인인증 시험

exam.toeic.co.kr

 

좋은 성적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